CPM (Cost Per Mile)
1000번 노출당 단가. 즉 월 정액제 광고. 광고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된다.
ex) CPM이 5000인경우, 1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는 5원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수/페이지뷰(사용자가 광고가 포함된 글을 조회한 횟수)
광고 노출 시 사용자가 해당광고를 클릭하는 비율
CPC (Cost Per Click)
총 수익/클릭수
한번의 클릭을 일으키는데 들어간 비용
ex)1000원짜리 광고 1회 클릭 + 2000원짜리 광고 1회 클릭한 경우, 3000원/2회 = 1500원
RPM (Revenue Per Mile)
예상수입/페이지뷰 * 1000회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의 수입율
CPA (Cost Per Action)
사용자가 광고 클릭후, 가입하거나 구매했을 경우 발생하는 수익
'생활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관련 도서 목록 (0) | 2019.01.21 |
---|---|
주식 수익률 공식 (0) | 2018.12.05 |
ROE :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 이익률. 기업이 투입한 자기자본이 1년간 이익을 얼마나 벌었는지 가리키는 수치. (0) | 2018.11.28 |
PBR, PER (0) | 2018.08.27 |
주식 -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데스크로스 개념 (0) | 2018.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