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 (Cost Per Mile) 

1000번 노출당 단가. 즉 월 정액제 광고. 광고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된다. 

ex) CPM이 5000인경우, 1회 노출에 드는 광고비는 5원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수/페이지뷰(사용자가 광고가 포함된 글을 조회한 횟수)

광고 노출 시 사용자가 해당광고를 클릭하는 비율



CPC (Cost Per Click)

총 수익/클릭수

한번의 클릭을 일으키는데 들어간 비용 

ex)1000원짜리 광고 1회 클릭 + 2000원짜리 광고 1회 클릭한 경우, 3000원/2회 = 1500원



RPM (Revenue Per Mile)

예상수입/페이지뷰 * 1000회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의 수입율



CPA (Cost Per Action)

사용자가 광고 클릭후, 가입하거나 구매했을 경우 발생하는 수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