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조건부 합계 구하기, 특정셀 합계 SUMIF 함수
엑셀에서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값의 합계만 계산하고 싶을 때에는 SUMIF 함수 사용한다.
=SUMIF(조건영역, "설정할 조건", 합계 낼 영역)
=SUMIF(J4:J100, "계좌1", P4:P100)
J열4행부터 J열 100행 내에서, 계좌1에 해당하는 내용만 선택후, P영역에 있는 매입금액의 합계의 값만 구한다.
해보면 안다.
'생활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에서 텍스트 문서 불러오기 (0) | 2019.05.28 |
---|---|
엑셀 수식이 계산된 결과 값 추출/복사 (0) | 2019.04.22 |
엑셀 숫자 콤마 표시 (0) | 2018.12.26 |
엑셀 고정된(동일한)숫자 연산 (0) | 2018.12.11 |
엑셀 소수점 반올림 round 함수 (0) | 2018.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