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전서 2장 1절-10절

 

2:1 <예수님은 산 돌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악과 거짓을 버리십시오. 위선자가 되지 말고, 시기하며 험담하는 자가 되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삶 가운데서 이 모든 것을 없애십시오.
2:2 갓난 아기가 젖을 찾듯이 순결한 말씀을 사모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믿음이 자라나고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2:3 여러분은 이미 주님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고 있지 않습니까?
2:4 우리 주 예수님은 ‘산 돌’이십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 돌을 버렸지만, 그분은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머릿돌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누구보다도 귀한 존재로 그분을 택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분께로 오십시오.
2:5 여러분도 산 돌처럼 거룩한 성전을 짓는 데 사용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영적인 희생 제사를 올려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 희생제사를 받으실 것입니다.
2:6 성경에 이와 같은 말씀이 있습니다. “내가 시온에 주춧돌을 놓고, 이 보배로운 돌 위에 모든 것을 세울 것이다. 누구든지 주님을 의지하는 자는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2:7 믿는 자들에게 이 돌은 너무나 귀중한 것이지만,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쓸모없는 돌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건축자들이 쓸모없어 버린 돌이 그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다네” 라는 말씀과,
2:8 “걸려 넘어지게 하는 돌과 바위가 되었다” 라는 말씀과 같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에 넘어집니다. 바로 이것이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기도 합니다.
2:9 그러나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민족이며 왕의 제사장입니다. 또 거룩한 나라이며, 하나님께서 홀로 다스리는 나라의 백성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행하신 놀라운 일들을 알게 하시려고, 여러분을 어두움 가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셨습니다.
2:10 여러분이 전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지만, 지금은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이전에는 은혜를 몰랐지만, 지금은 은혜를 받고 누리고 있습니다.

 

 

1.모든 악과 거짓을 버리고

2. 위선자가 되지말고

3. 시기와 험담을 하지말 것

4. 말씀을 사모할 것

6절에 누구든 주님을 의지하는 자는 결코 실망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살면서 사람에게 실망하고 서운해하는게 반복되고, 그것에 지치게 되지만 주님을 의지하면 주님에게는 실망하지 않는다고 하는 말이 위로가 되고 의지가 되고 힘이 된다.

 

남을 미워하고, 과거의 안좋은 일에 자꾸 생각이 감으로써 스스로를 옭아매고 있다.

그러지않게 항상 마음속으로 기도하고 다짐하지만 자주 반복되는 듯 하다.

상대만 다를뿐 반복되는 것 같다.

다른 말로 본다면 여러 사람이 나에게 깊은 상처를 주었다는 말이 되기도 한다.

단순히 나를 힘들게 했던 한 사람만을 외면하는 것은 적절한 방법이 되지 않는 것 같다.

그 상대는 계속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드로전서3장 13절-22절  (0) 2020.07.06
베드로전서 3장 1절-13절  (0) 2020.07.06
베드로전서 1장 13절-25절  (0) 2020.07.02
베드로전서 1장 1절-12절  (0) 2020.07.01
고린도전서16장 13절-24절  (0) 2020.06.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