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전서 4장 12절-19절

 

4:12 <그리스도인으로서 받는 고난> 사랑하는 여러분, 고난을 받는 중에 당황스러워하거나 놀라지 마십시오. 그것은 여러분의 믿음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에게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4:13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게 됨을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께서 영광 중에 다시 오실 그 날에 여러분은 기뻐하고 즐거워할 것입니다.
4:14 그리스도의 이름 때문에 모욕을 받는다면, 그것은 도리어 복입니다. 이는 영광의 영이신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과 함께 계시다는 표시이기 때문입니다.
4:15 누구든지 사람을 죽이거나 도적질하거나 다른 사람을 괴롭힌 죄로 고난 받지 않도록 하십시오.
4:16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는 이유로 고난을 받았다면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리스도인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것에 대해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 드리십시오.
4:17 심판의 때가 이제 시작되었습니다. 그 심판은 먼저 하나님의 자녀들로부터 시작합니다. 믿는 우리들에게도 심판이 있다면, 하나님의 복음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4:18 “선한 사람들도 구원 받기 힘든데, 악한 사람들과 죄인들이 어떻게 구원 받겠습니까?”
4:19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고난받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자기 영혼을 맡겨 두십시오. 하나님은 우리를 지은 분이시니 우리 영혼을 지켜 주실 것입니다. 흔들리지 말고, 옳은 일에 계속 힘쓰시기 바랍니다.

 

 

좋지만 어려운 말씀이다.

하나님을 믿음으로써 발생하는 고통은 즐거운 것이라는 그 말.고통이지만 즐겁다는 모순적인 말 아닌가.

 

이 말을 듣고 모순적이라고 생각하는건 아직 믿음이 부족해서인것이겠지.19절 말씀이 핵심인듯하다. 하나님께 자기영혼을 맡겨라. 흔들리지 말고 옳은 일에 계속 힘써라.

 

내가 건강한 정신상태를 가지기 위해서는 사람에게 의지하고 믿기보다는 온전히 하나님께 의지하고 믿고 말하는 것이 가장 나은, 좋은 방법이다. 사람에게 의지한다는 것이 거창한 것이 아니다.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기대를 하는 것 또한 의지하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저사람은 이렇게 해줄거야. 내 얘기를 진심으로 들어줄거야.' 라는 등의 기대 말이다. 하지만 상대도 사람이기 때문에, 나와 얘기를 할 당시 그사람이 처해있는 상황이 내 의도대로 해주지 못할 상황일수도 있고, 또는 상대가 나를 깊이있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사람에게 기대를 하고 의지를 하는 것은 결국 변수가 너무 많은 것이다.하지만 하나님은 그렇지 않다.물론 지금 나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좀 묵묵부답이긴 한데, 오히려 그것 또한 일관성 있어서 좋은 것 같다.그리고 그분은 내가 행복하기를, 잘 지내기를 누구보다 바라는 분이라는 말로 표현 못할 믿음도 강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가 믿고, 의지할 적합한 분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사람에게 실망하는건 상대에 대한 기대가 있어서인것 같다.그저 기대하지말고 상대가 행동하고 말하는 있는 그대로로만 여긴다면 실망하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다.이사람은 이랬으면 좋겠어. 이럴거야. 라는 자신만의 기대감이 생긴 채로 상대에게 말을 하니까, 자신의 기대와 일치하지 않을 때 실망하는 것 같다.함부로 행동하면, 그저 함부로 행동하는구나. 이정도로 여기는게 좋은 것 같다.물론 어렵겠지. 교류를 하면서 상대에 대한 신뢰가 쌓여가면서 기대도 점차 생기는 것이니까.깊은 관계를 맺지 말라는 것은 아닌데.. 있는 그대로로 여기는게 중요한 것 같다. 전에 강경화장관이 UN 사무차장보로 근무하던 2013년에 한 인터뷰가 요즘 돌아다닌다.

 

상대가 무슨 말을 하면, 그걸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지나치게 의심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두세번 되새기며 괜히 넘겨 짚지 말아라. 건강하지 않은 업무 습관이다. 겉에 보이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야 1장 1절-20절  (0) 2020.07.10
베드로전서5장 1절-14절  (0) 2020.07.09
베드로전서 4장 1절-11절  (0) 2020.07.07
베드로전서3장 13절-22절  (0) 2020.07.06
베드로전서 3장 1절-13절  (0) 2020.07.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