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특징

 

캡슐화 / 정보은닉 / 추상화 / 상속성 / 다형성

 

1.캡슐화(Encapsulation)

-데이터(속성)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를 하나로 묶는것

-캡슐화된 객체의 디테일한 내용은 외부에서 볼수없기 때문에 변경 발생시 오류 파급효과가 적다

-캡슐화된 객체들은 재사용이 가능하다

 

2. 정보은닉(Information Hiding)

-다른객체엑 자기 정보를 숨기고, 자신의 연산만 접근허용하는것

 

3. 추상화(Abstraction)

-불필요한 부분생략하고, 객체 속성 중 중요한것에만 중점을 두어 개략화, 모델화하는것

-데이터의 공통된 성질을 추출하여 슈퍼클래스를 선정하는 개념임

 

4. 상속성(Inheritance)

-이미 정의된 부모클래스의 모든 속성,연산을 하위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그럼 하위클래스에서 속성이나 연산 재정의 안하고 바로 사용가능

 

5. 다형성(Polymorphism)

-메시지에 의해 객체(클래스)가 연산을 수행하게 될 때, 각 객체(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방법(특성)으로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

-객체(클래스)들은 동일한 메소드명을 사용, 같은 의미 응답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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